BOTANICAL EXTRACTS ㄱ-ㄴ

감초

Glycyrrhiza Uralensis (Licorice) Root

감초의 플라보노이드(Flavonoid)와 칼콘(Chalcone)성분은 강력한 항염, 항균 및 항산화의 다양한 약리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두드러기, 피부염, 습진과 같은 피부 트러블과 두피의 가려움과 비듬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검은깨

Sesamum Indicum (Sesame) Seed

검은깨는 모발 케라틴을 강화하는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며 항산화 작용으로 우수한 감마토코페롤 외 여러 필수아미노산과 미네랄 성분(비타민B1, B12, Ca, Fe 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탈모를 유발하는 5-알파 환원효소 저해제인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황 (울금뿌리추출물)

Curcuma Longa (Turmeric) Root

향신료로 친숙한 강황은 항산화와 세포보호 기능이 탁월한 커큐민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해 짙은 황금빛을 띕니다. 항균,항염작용의 기능과 함께 두피의 노화를 막고, 건강한 세포를 생성하는데 기여합니다.



검정콩

Glycine Max (Soybean) Seed

검은깨와 함께 슈퍼블래푸드로 널리 알려져있는 검정콩은 폴리페놀계열의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 탈모를 촉진시키는 5-알파 환원효소를 저해하는 이소플라보노이드 외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한 비타민E와 불포화 지방산, 아르기닌, 글리시닌 등 다양한 활성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삼

Sophora Flavescens Root

탈모를 유발하는 활성 남성호르몬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Dihydrotestosterone, DHT)의 생성을 촉진하는 5-알파 환원효소의 활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으며,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원인균으로 알려진 프로피오니박테이움아크네스(propion ibacterium acnes)에 대하여도 항균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

Lycium Chinense Fruit Extract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음용했다는 구기자는 제아잔틴이라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색소체 성분을 함유하여 붉은 빛을 내며 강력한 항산화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베타인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루틴, 그리고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B군 등을 함유하여 피부 노화 촉진 요인을 제거하는데 이롭습니다.

구절초

Chrysanthemum Sibiricum

따뜻한 가을볕 아래 들과 산기슭 풀밭에 만개하는 구절초는 여성질환에 좋은 약초로 잘 알려져있으며, 플라보노이드계의 아피게닌, 리나린, 아카세틴 등 다양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녹차

Camellia Sinensis Leaf

녹차의 폴리페놀과 카테킨 성분이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비듬 및 각질을 덜어줍니다. 카테킨 성분 중 EGG와 EGCG는 탈모를 유발하는 5-알파환원효소의 활동을 저해하는 물질로 머리빠짐에 효과적인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당귀

Glycyrrhiza Uralensis (Licorice) Root

비타민 B12, 엽산을 함유하고 있는 당귀는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에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진정작용과 5-알파환원효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피토스레롤의 일종인 베타-시토스테롤 (β-sitosterol)을 함유하여 탈모관리에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라벤더

Lavandula Angustifolia (Lavender) Flower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주는 아로마로 유명한 라벤더는 항균성 성분인 eucalyptol, caryophyllene와 camphor 을 포함하여 피부에 쌓인 각질, 비듬, 기타 노폐물을 깨끗이 닦아줍니다. 모발 세정시 두피 마사지를 병행하여 라벤더의 깊은 진정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

Rosmarinus Officinalis (Rosemary) Flower

로즈마리는 비듬억제와 탈모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염증완화 및 수렴 작용을 합니다. a-피넨과 버베논 성분이 두피 순환을 도와주고




만다린껍질

Citrus Reticulata (Tangerine) Peel

만다린




박하

Mentha Haplocalix Extract 

산뜻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박하는 항균작용과 가려움 완화에 도움을 주는 멘톨, 멘톤, 캄펜, 리모넨 성분과 항산화작용으로 우수한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A, B6, C, E, K, 베타카로틴, 엽산, 리보플라빈, 칼슘, 철, 칼륨, 마그네슘, 망가니즈, 망간 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배암차즈기

Salvia Plebeia Extract

곰보배추로 흔히 불려지는 배암차즈기는 항산화 성분의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프로토카테츄산) 그리고 사포닌으로 이루어져있어 피부노화 방지에 탁월합니다. 항염 및 항균 성능과 더불어 보습효과도 우수하여 피부와 두피 자극을 완화시켜줍니다.



사발팜열매 (쏘팔메토)

Serenoa Serrulata Fruit Extract

북미 인디안들이 전립선 건강 목적으로 사용해왔던 쏘팔메토는 식물성 스테롤과 카프르산, 카프릴산, 카푸로산, 라우르산, 팔미트산, 올레산과 같은 풍부한 필수 지방산으로 소염작용과 함께 탈모를 촉진시키는 5-알파환원효소 억제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삼백초

Saururus Chinensis Extract

삼백초는 중국에서 오래 전부터 민간요법에 쓰이던 약초로, 해독작용이 우수하고 피부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뛰어난 활성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백초 잎에는 퀘르세틴, 아비큘라린, 이소퀘르세트린, 루틴 등의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뽕나무잎 (상엽)

 Morus Alba Leaf Extract 

멜라민 생성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인 티로시나이제를 억제하여 햇빛이나 멜라닌으로 인한 색소침착의 개선과 방지, 억제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활성산소 제거기능도 있으며, 털의 성장을 촉진시켜 발모효과가 우수하고, 소염에도 좋아 민감성 두피의 진정효과도 있다.

생강

Zingiber Officinale (Ginger) Root

생강은 항염증의 zinggibain(징지바인)을 함유 하고 있는데 proteolytic효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렴성이 강한 생강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여 비듬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석창포

Acorus Gramineus

석창포의 α-asarone, β-asarone 등의 성분은 지루성 두피염 등 두피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세포독성이 낮고




쐐기풀 (네틀)

Urtica Dioica (Nettle)

쐐기풀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칼륨의 높은 함량 때문에 이뇨작용이 있으며 정화 효능으로 세정제 작용과 독소제거에 효능이 있는 약초입니다. 각종 풍부한 미네랄 덕분에 발모, 탈모예방, 비듬완화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약모밀 (어성초)

Houttuynia Cordata

어성초의 향균작용은 광범위합니다. 그 중 지루성 탈모증을 유발하는 말라세지아균과 포도상구균을 억제하는 decanoyl acetaldehyde(데카노일 아세트 알데하이드)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영양제로서도 휼륭합니다.




오가피

Acanthopanax Sessiliflorus Bark

오가피에는 플라보노이드 뿐만 아니라 두피 트러블 완화효과와 두피혈행을 개선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칼립투스잎

Eucalyptus Globulus Leaf

유칼립투스에는 poliflavonoide 복합체의 강력한 천연항산화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두피에 도포하면 두피에서 분비되는 피지가 산화되어 세균의 감염과 탈모를 예방하여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육계 (시나몬)

Cinnamomum Cassia Bark

계피에는 방향족 화합물인 cinnamon aldehyde(시나몬 알데히드)가 포함되어있으며 이는 항산화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세균 및 비듬균을 억제하고 두피의 질환을 치료하며 모근에 산소공급과 영양공급을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엽잎 (자소엽)

Perilla Frutescens Leaf

자소엽은 피부노화 및 영양공급원으로 휼륭하다는 β-carotene, oleanolic acid, 비타민 C, E의 함량이 높습니다. 이 성분들은 아토피 피부염 치유, 보습효과 또한 있으며 perillaldehyde의 방향 성분은 살균 및 방부 효과가 우수합니다.




작약뿌리

Paeonia Lactiflora Root

작약의 paeoniflorin 성분은 혈관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며 resveratrol 성분은 모발과 두피의 노화 및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작약의 풍부한 단백질 성분은 영양을 공급해 주는 기능도 합니다.




지황뿌리

Rehmannia Chinensis Root

지황은 동의보감에서 부족한 혈을 크게 보하며 흰머리를 검게한다고 전해져 왔습니다. 혈허로 인한 탈모를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간장과 신장을 건강하게 하여 가늘어진 모발에도 효과적입니다.




천궁

Cnidium Officinale Rhizome

천궁은 혈액순환을 돕고 주성분인 ligustilide와 butylidenpthalide는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E가 포함되어 두피의 노화, 모발재생, 탄력방지에 좋습니다. 또한, 모발에 윤기를 주며 발모를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기본적인 세정 능력을 가지고 있어 두발을 청결하게 도와줍니다.




측백나무잎

Biota Orientalis Leaf

측백나무잎에는 juniperic acid, thujone, mayurone, sabinic acid, saponin 및 비타민 성분 등이 들어 있어 혈액을 왕성하게 하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포트마리골드 (카렌둘라)

Calendula Officinalis

태양의 따뜻한 오렌지빛을 띄는 포트마리골드는 서양에서 항균성 약용허브로 피부의 염증, 상처와 트러블을 다스리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토코페롤, 트리테르펜 등의 유효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회복시켜주고 재생을 도와줍니다.

마트리카리아 (캐모마일)

Chamomilla Recutita (Matricaria)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이라는 꽃말을 지니고 있는 캐모마일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피부자극이나 질환도 부드럽게 진정시키는 소염작용을 갖고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테르페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 또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윤기나는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티트리

Melaleuca Alternifolia (Tea Tree) Leaf

줄기를 잘라내도 잘 자랄 만큼 생명력이 강한 티트리는 소독기능이 뛰어나 세계2차대전 때는 군인들의 소독약으로 사용됬을 만큼 각종 피부 감염에 탁월합니다. 또한 과다 분비되는 피지량을 조절해주어 여드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하수오

Polygonum Multiflorum

예부터 조선 인삼, 구기자와 함께 3대 약초로 여겨져 왔던 하수오는 두피열을 내려 염증완화에 우수한 크리소파놀과 에모딘, 모근세포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레시틴 등의 생리활성성분을 함유하여 모발성장과 탈모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한련초

Eclipta Prostrata (False Daisy)

흰머리를 검게 해주고 머리숱을 풍성하게 해준다고 알려진 한련초는 자극과 가려움 완화에도 탁월합니다. 한련초의 탄닌과 사포닌이 두피에 서식하는 모낭충, 박테리아, 비듬균 등에 대한 항균과 살균 작용을 합니다. 

황금

Scutellaria Baicalensis Root

껍질을 벗기면 노란색깔을 띄는 황금의 뿌리는 두피의 가려움과 트러블을 해소하고 비듬균의 활성을 억제하는 항균, 항염증, 항산화 물질인 바이칼린, 바이칼레인, 워고닌, 워고노사이드 등의 플라보노이드 계열 성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페이스북